< 복습 2일 차 >
클래스명 변수명 → 클래스의 객체를 참조하기 위한 참조변수를 선언
변수명 = new 클래스명(); → 클래스의 객체를 생성한 후, 객체의 주소를 참조변수에 저장
- Car 클래스 만들기
/*
멤버변수 / 메소드
클래스 → 객체 생성
*/
class Car {
// 멤버변수
String color;
int speed;
int gear;
// 메소드
void print(){
System.out.println("(" + color + ", " + speed + ", " + gear +" )");
}
}
//Car클래스 사용방법
public class CarTest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 Car - 참조형, new Car - 객체를 만들겠다(객체생성) → 멤버변수&메소드 메모리에 올라간다./ new Car 객체를 myCar 대입
Car myCar = new Car(); // 객체 생성
myCar.color = "red";
myCar.speed = 0;
myCar.gear = 1;
myCar.print(); // 메소드 호출. 메소드가 정의하고 있는거를 실행해라
Car yourCar = new Car(); // 객체 생성
yourCar.color = "blue";
yourCar.speed = 60;
yourCar.gear = 3;
yourCar.print(); // 메소드 호출.
}
}
결과
- Tv클래스 만들기
class Tv {
//멤버변수
String color;
boolean power;
int volume;
//메서드
void power() {
power = !power;
}
/*
boolean -> true / false
power의 값이 true면 false로, false면 true로 변경. (on/off)
*/
void volumeUp() {
++volume;
}
void volumeDown() {
--volume;
}
}
class TvTest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Tv t;
t = new Tv();
t.volume = 10;
t.volumeUp();
System.out.println("현재 소리는 " + t.volume + " 입니다.");
t.power();
System.out.println("현재 TV " + t.power + " 상태입니다.");
}
}
결과
'취준생 일상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내일배움카드/디지털컨버전스] 자바스프링기반 융합개발자 복습_조건문( if-else, if-else-if) (0) | 2022.06.12 |
---|---|
[내일배움카드/디지털컨버전스] 자바스프링기반 융합개발자 복습_조건문 - if (0) | 2022.06.07 |
[내일배움카드/디지털컨버전스] 자바스프링기반 융합개발자 복습 1일차_객체지향과 객체의 구성요소 (0) | 2022.05.11 |
[내일배움카드/디지털컨버전스] 자바스프링기반 융합개발자 O.T 후기 (0) | 2022.04.10 |
[내일배움카드] 디지털컨버전스/자바스프링과정 신청 후기_2탄(그린컴퓨터아카데미 부산) (0) | 2022.04.10 |